가족 계좌로 공모주 수익 2배이상 올리기?




가족 계좌로 공모주 수익 2배이상 올리기?
가족 계좌로 공모주 수익 2배이상 올리기 위한, 가족의 증권 계좌를 지금 바로 만들어 보세요. 매주 한 개에서 두 개 기업이 상장 예정에 있으니, 상장 일정과 주관사(증권사)를 확인하여 계좌 개설부터 먼저 해주셔야 합니다. 특히 우리 아이들의 소중한 새뱃돈의 수익률을 예금 이자율보다 더 높여줄 수 있다면 안 할 이유가 없겠죠?

공모주 수익 2배이상 올리기 가장 쉬운 방법

최근 에이피알 청약의 균등배정 비율은 6%에 불과했습니다. 하지만 4인가족의 계좌로 청약을 모두 넣었다면 확률은 24%로 올라가게 됩니다. 한 사람만 청약 했을 때보단 배정 받을 확 확률이 올라가니 가족 계좌 청약을 안 할 이유가 없습니다.

게다가 최근 청약이 마감된 에이피알 같은 경우, 시장은 따따블을 예상하고 있으므로, 최소 따상만 가더라도 40만원의 수익을 얻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익률은 상장 당일이 되어야 알 수 있겠지만 현재 시장에선 에이피알을 주목하고 있으니 잃지 않는 투자가 충분히 가능한 상장 종목이라는 판단입니다.




가족 계좌 만드는 방법

비대면 계좌 개설을 진행하면 방문하지 않아도 손쉽게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비대면 계좌 개설은 20일 이내에 계좌 개설 이력이 없어야 추가 개설이 가능하다는 제한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때문에 증권사들의 제한 여부를 확인한 후에, 20일 제한이 있는 증권사의 계좌를 먼저 만들어야 제한이 없는 다른 증권사들의 계좌도 개설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20일 계좌 개설 제한은 보이스피싱이나 대포통장 이용의 위험을 막기 위해 시행 중인 제도입니다. 20일 제한에 걸렸더라도 피하여 개설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아래 글을 먼저 참고해 주세요.

계좌 개설 20일 제한 증권사 꿀팁 – 공모주 투자 준비
 

가족 계좌 생성 시 준비물

성인 가족은 신분증만 있으면 가입 가능하지만, 성인이 아닌 아이의 경우엔 아래의 서류들이 필요합니다.

  • 부모 본인 명의의 휴대폰
  • 부모의 신분증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 온라인 조회가 가능한 부모의 금융 계좌
  • 자녀 기준 가족관계 증명서
  • 자녀 기준 상세 기본증명서

신청일 기준 3개월 이내에 발급 된 서류여야 하며, 주민등록 번호는 모두 공개된 서류여야 합니다.

그리고 전자문서로 발급할 경우 아이마다 문서열람번호가 다르도록 각각의 서류를 발급 받아야 가입 가능합니다.




가족 계좌로 공모주 청약 할 때 주의점

가족계좌로 청약을 할 경우

  • 아이의 환불계좌와 주식입고 계좌에 부모명의 계좌를 입력해야 합니다.
  • 부모계좌에서 자녀계좌로 청약증거금 입출금 시, 입출금 내용에 공모주 청약관련 내용을 기입해두어야 합니다.

아이의 계좌로 청약 시, 환불계좌와 주식입고 계좌를 부모계좌로 입력해야 하는 이유는, 우선 증여 문제를 피하기 위함입니다. 자녀증여는 10년동안 2,000만원까지는 비과세 이지만, 공모주 금액이 높은 청약을 여러 건 한다면 2,000만원은 금방 채우게 됩니다. 때문에 부모계좌로 청약을 한다는 것을 기록으로도 남겨두어야 합니다.

그리고 공모주 청약관련 입출금 내역을 통장에 기록으로 남겨둔다면, 후에 소명요청이 오더라도 쉽게 소명할 수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타인 명의의 청약 공모주는 증여대상이 됩니다. 하지만 아이계좌에서 매매를 하지 않고 부모의 계좌에서 환불 및 매매를 한다면 증여 대상이 안되는 것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그러니 현금이동이 조세포탈의 목적이 아닌 공모주청약을 위한 것이었음을 증빙할 수 있도록 입출금시에 꼭 내용을 기재해두어야 하고, 아이 계좌에 공모주 환불과 주식입고계좌를 부모 계좌로 지정해주세요.

그리고 이렇게 해야, 이체 수수료도 아낄 수 있고, 공모주 매도 시 한번에 매도 할 수 있으므로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서도 꼭 부모님의 계좌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공모주는 모든 투자자에게 동일한 정보가 공개된 투자이기에, 잘 분석하여 투자하면, 낮은 위험으로 수익을 얻는 투자처가 될 수 있습니다. 가족 계좌로 더 많은 공모주 배정에 성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여러분의 공모주 투자를 응원합니다.

Leave a Comment